관리 메뉴

'한림원의 창', 2020년도 신년호 발간 본문

과학기술 문화진흥/출판

'한림원의 창', 2020년도 신년호 발간

과기한림원 2020. 2. 19. 14:30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분기별 발행하는 매거진 '한림원의 창' 2020년도 신년호가 2월 발간됐다.

 

이번 신년호에서는 '배움의 미래'를 커버스토리 주제로 AI시대에 무엇을 어떻게 배우고 학습해야 하는가에 대해 탐구했다. 특히 김대식 UNIST 석좌교수(이학부 정회원)과 안성진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의 대담을 통해 인간의 지능을 어떻게 발달시키고 학생들을 교육시켜야 하는가의 실마리를 찾았다.

 

한림원 리포트에는 △[이슈브리핑]2020년 정부R&D예산 분석 △[사이언스 NOW] 의·약학 △[세계의 한림원]프랑스과학한림원 등이 소개되었다.

 

또한 최진호 단국대 석좌교수, 김지현 연세대 교수, 김신현 KAIST 교수 등 회원들의 인터뷰를 통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달했으며, 하종규 서울대 명예교수가 '故 한인규 제3대 원장을 기리며'를 제목으로 추모기고를 작성했다.


이번 호에는 2020년도에 선출된 정회원 23인, Y-KAST 회원 26인에 대한 정보 등도 담겨있다.

 

‘한림원의 창’은 한림원 회원 및 과학기술계 오피니언 리더들과 정부, 국회, 언론 등 정책 관계자들에게 우편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온라인 홈페이지, 네이버포스트 과학의 거인(https://post.naver.com/kast1994)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도 폭넓게 전달되고 있다.

 


한림원의 창 2020 신년호 PDF 다운로드 받기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