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 36회 한림국제심포지엄 개최 본문

국제교류 및 협력 증진/국제심포지엄

제 36회 한림국제심포지엄 개최

과기한림원 2019. 10. 4. 17:06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지난 9월 27일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명학회관에서 '제36회 한림국제심포지엄'을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공동 개최했다.

 

미래의학을 주제로 한 이번 심포지엄은 의학 분야 최신 연구성과와 향후 의료연구분야를 선도할 유망한 기술에 대해 국내외 저명한 석학들의 발표가 마련되었으며, 또한 최신 의학연구 및 의료기술에 따른 예측가능한 문제와 국가정책수립에 필요한 의견과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미국 스탠포드대학 롱리 리아오 교수·일본 츠쿠바대학 마사키 이에다 교수·일본 국립암센터 마사키 코마츠 교수 그리고 한국과학기술원·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인 안영근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박상철 교수 등 국내외 석학 8명이 연사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미래의학의 안정성과 윤리적 문제 등에 대한 심층 토론이 진행됐다.

 

한민구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의약학 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또한 다가올 미래의료의 안전성에 대해 연구자들이 선제적으로 고민하고 토론함으로써 이에 대한 국제 의료계의 관심을 제고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연사 사진. (상단 왼쪽부터) 안영근, 마사키 이에다, 롱리 리아오, 김수완 박사, (하단 왼쪽부터) 서준범, 마사키코마츠, 박래웅, 박상철 박사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