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2018년도 청소년과학영재사사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본문

인재양성/청소년과학영재사사

2018년도 청소년과학영재사사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과기한림원 2018. 11. 9. 14:40

[인사말 전하는 이명철 원장]

 

우리 한림원은 지난 9일 한림원회관 대강당에서 '2018년도 청소년과학영재사사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선발되어 5개월간의 모든 과정을 수료한 26인의 멘티와 이들을 지도한 한림원 회원이 참석했다.

 

이명철 원장은 "지난 5개월간의 소중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자신의 연구분야를 찾았길 바라며, 향후 미래 우리나라의 과학기술발전의 주역 중 한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민근(부광고등학교 2학년), 엄성식(서울과학고등학교 2학년), 이시은(대구과학고등학교 2학년), 황예지(창원여자고등학교 2학년) 4인의 멘티 학생들이 대표로 5개월동안의 활동 내용을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학생들은 발표에서 "평소 관심이 있었던 분야에 대해 교수님과 함께 깊이 연구하고 결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게되는 뜻 깊은 경험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 순서로 박성현 전 원장이 26인의 멘토를 대표해 총평을 전하며 행사가 마무리됐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 11회째를 맞이한 ‘청소년과학영재사사’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미래 과학기술 경쟁력 증진에 기여할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과학영재들에게는 희망하는 분야 한림원 회원들로부터의 1:1 사사를 비롯해 과학기술분야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학교 안에서 할 수 있는 실험과 수업을 넘어 다방면으로 깊이 있는 학습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입소문이 나며 매해 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다.

 

[참석자 단체사진]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