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한림원의 창’, 2018년도 신년호 발간 본문

과학기술 문화진흥/출판

‘한림원의 창’, 2018년도 신년호 발간

과기한림원 과기한림원 2018. 1. 30. 15:44

 

[지난달 30일 발간된 '한림원의 창' 신년호(겨울호) 표지]

 

우리 한림원에서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분기별로 제작하는 ‘한림원의 창’의 2018년도 신년호(겨울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에는 ‘2018 과학기술’을 주제로 국내외 과학기술 발전방향에 대한 비전과 신규 회원을 포함한 석학들의 철학이 담겼다. 커버스토리에는 △좌담, KAIST 김만원·POSTECH 이영숙·서강대 최정우 △2018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사업계획 △2018 세계과학기술 의제 전망 △인터뷰, 볼커 테르 뮬렌 IAP 공동회장 등을 다뤘으며 한림원 리포트에는 △2017년 한림연구보고서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사업 △Y-KAST의 이스라엘 방문기 등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다. 나아가 임대식 과학기술혁신본부장과 김조자 연세대 간호대학 명예교수를 비롯해 조중명 크리스탈지노믹스 대표, 김도한 서울대 명예교수 등을 만나 들은 이야기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 2017년 초 전면 개편된 ‘한림원의 창’은 △테마에 대한 심층 기획기사와 국내외 과학기술 석학들의 인터뷰를 담은 커버스토리 △한림원의 정책과 사업의 결과를 핵심만 정리해 소개하는 한림원 리포트 △회원들의 생각과 철학 등을 가감 없이 담은 사람들 △과학자의 취미와 삶을 재미있는 전달하는 버킷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한림원 회원 및 과학기술계 오피니언 리더들과 정부, 국회, 언론 등 정책 관계자들에게 배포된다.

 

온라인 홈페이지, 뉴스레터, 블로그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도 폭넓게 전달될 예정인 이번 신년호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림원의 창 2018년도 신년호(겨울호) 보러가기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