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이창건 한국원자력문화진흥원 원장,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 강연 본문

과학기술인 예우 및 시상/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

이창건 한국원자력문화진흥원 원장,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 강연

과기한림원 2018. 10. 4. 20:29

[강연하는 이창건 과학기술유공자]

 

한국과학기술한림원 과학기술유공자지원센터(센터장 유장렬·이하 센터)는 지난해 과학기술유공자로 지정된 이창건 한국원자력문화진흥원 원장을 초청, 지난 10월 10일 전북과학고등학교에서 '노벨상과 우리나라 과학기술'을 주제로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 강연’을 개최했다.

 

이 날 강연에서 이창건 과학기술유공자는 노벨상과 관련된 인물과 기관, 국가 등의 사례를 통해 대한민국의 젊은 과학도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강연 후에는 학생들의 질의응답 시간의 자리가 마련됐다. 어렵고 혼란스러웠던 시대적 환경을 극복하고 국가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에 이창건 유공자는 집중력과 시간 관리의 중요성, 여러분야에 대한 고른 관심이 중요하다고 답변하였다.

 

이창건 유공자는 우리나라 원자력 과학기술의 개척자로, 한국형 원전개발을 선도하였고, 원전설계 고유기술기준 제정으로 한국형 원전이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한 공적을 남겼다.

 

유장렬 과학기술유공자지원센터장은 인사말에서 "대한민국 과학기술계를 개척해 온 과학기술인들의 경험과 도전이 담긴 강연을 통하여 젊은 세대들에게 더 큰 도전정신과 비전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본 강연의 의의를 설명했다.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 강연은 지난 5월 서울과학고등학교 강연을 시작으로 현재 3회째로 이어져 오고 있으며 과학기술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인식제고를 위한 과학기술유공자들의 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참석자 단체사진]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