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한림원발전자문위원회 신규 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본문

한림원 사람들/동행자들

한림원발전자문위원회 신규 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과기한림원 2016. 10. 4. 14:06

김기남 삼성전자 사장 등 산학연 리더 25인 참여
이장무 위원장 "한림원 역할 중요…국가 과학기술 발전 위해 함께 노력하자"

 

 

[한림원발전자문위원회의 단체사진]

 

 

우리 한림원은 지난 9월 30일 오후 더플라자호텔에서 ‘2016 한림원발전자문위원회 신규 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25인의 산학연 리더들을 새롭게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신규 자문위원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사장, 김성완 유타대학교 석좌교수, 김양국 (주)아이컴포넌트 대표이사, 김정돈 태광정밀화학(주) 회장, 김종우 (주)듀켐바이오 대표이사, 김진수 IBS 유전체교정연구단장,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 김홍국 (주)하림 회장, 류장수 AP위성통신(주) 대표이사,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선순 (주)다원시스 대표이사, 박한오 (주)바이오니아 대표이사,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 서정진 (주)셀트리온 회장, 성문희 (주)바이오리더스 대표이사, 성영철 (주)제넥신 회장, 손욱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특임연구위원, 신경철 (주)유진로봇 대표이사, 신용현 국민의당 국회의원, 신홍식 한국전자인증(주) 대표이사, 이건수 동아일렉콤 회장, 이관순 한미약품(주) 대표이사, 이장우 (주)스펙스 회장, 조문수 (주)한국카본 대표이사, 조중명 크리스탈지노믹스(주) 대표이사 등이 포함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장무 자문위원장(국가과학기술심의회 위원장)과 신규 자문위원 17인이 참석했으며, 한림원에서는 이명철 원장, 유욱준 총괄부원장, 윤순창 대외협력담당 부원장, 이두성 국내협력부장, 김호성 사무처장 등이 자리했다.

 

참석자들은 한림원의 각종 활동상과 향후 계획에 대한 영상물을 시청하고, 발언기회를 통해 간단한 자기소개 후 '한림원이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방안'을 주제로 자유토론을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국가 산업과 발전을 위해 과학기술인들의 중요성이 강조됐으며 향후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과 선진화를 위해 한림원이 해야 할 역할을 강구해야 한다는 의견이 도출됐다.

 

 

 

 

 

한편 우리 한림원은 지난 2014년 1월, 설립 20주년을 맞아 한림원의 제 2의 도약을 위해 '한림원발전자 문위원회'를 발족했다. 이장무 발전자문위원장을 포함, 총 32인의 산학연 리더들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발족식과 워크숍 등을 진행했다. 이후 자문위원들의 지원을 통해 FILA기초과학상, 카길한림생명과학상, 환당한림의약상 등 시상사업을 추진, 각 분야 우수한 과학기술인을 선정, 포상하여 사기를 진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과학기술 분야에서 통일한국을 대비하는 남북과학기술협력위원회 설립 등도 자문위원회의 대표성과 중 하나다. 


 



우리 한림원은 향후 발전자문위원회를 중심으로 산학연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한림원의 주요 미션과 신규 사업 추진 등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본인 소개를 하고 있는 자문위원.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김기남 사장, 김성완 교수, 김양국 대표이사, 김정돈 회장, 김종우 대표이사, 김진수 단장]

 

 

[본인 소개를 하고 있는 자문위원.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김홍국 회장, 류장수 대표이사, 박선순 대표이사, 박한오 대표이사, 성문희 대표이사, 손욱 특임연구위원]

 

 

[본인 소개를 하고 있는 자문위원.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신경철 대표이사, 신용현 국회의원, 이건수 회장, 이장우 회장, 조중명 대표이사]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