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과학기술출연기관장협의회 대상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본문

과학기술인 예우 및 시상/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

과학기술출연기관장협의회 대상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과기한림원 2016. 9. 28. 11:55

[부산에서 열린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사업 설명회' 전경]

 

 

우리 한림원은 지난 922일 부산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과학기술출연기관장협의회(이하 과출협)를 대상으로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과출협은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기관(이하 출연기관)의 협의 및 상호 협력도모를 위해 설립된 기관장 협의체로, 대덕연구단지, 서울, 창원, 광주 등에 소재한 51개 출연기관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이병권 KIST 원장 등 기관장 27인이 참석하였으며, 유욱준 한림원 총괄부원장이 심사절차와 방법, 예우 및 지원사업 내용 등 추진현황을 발표한 후,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송종국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원장은 이번 사업은 심사절차, 예우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은 만큼 신중한 사업추진이 필요하다며 추가연구과제 추진을 강조했다.

 

이규호 한국화학연구원 원장은 "소수 유공자를 위한 수혜보다는 과학기술인 전체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추진이 필요하다"며 예우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요청했다.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사업'은 지난 2015122219대 국회 마지막 정기회에서 본회의를 통과한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시행 20161223·이하 과학기술유공자법)'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3월 우리 한림원이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우리 한림원은 소관 사업에 대한 사업계획 수립 과학기술유공자심사위원회 운영 지원 과학기술유공자 후보군 발굴 예우·지원 사업 수행 및 홍보 등을 담당하고 있다.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유욱준 한림원 총괄부원장]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