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소년과학영재사사’ 참가학생 모집 본문

한림원소개/일정 및 기관동정

‘청소년과학영재사사’ 참가학생 모집

과기한림원 2014. 2. 28. 10:20

과학기술 분야 석학과 일대일 사사 기회…3월 28일까지 접수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328일까지 금년도 청소년과학영재사사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한다.

 

청소년과학영재사사는 과학기술에 관심이 지대하고, 잠재적 능력이 탁월한 중고등학생 (멘티)들을 선발, 과학기술 분야 최고 석학인 한림원 회원 (멘토)과의 1:1 사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과학기술 분야의 핵심 인재로 양성하고자 매년 시행되고 있다.

 

 

특히, ‘청소년과학영재사사는 일부 영재들만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기존의 과학영재 지원사업과는 달리 전국의 모든 중고등학교 학생 중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각자가 희망하는 분야의 최고 석학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사사를 받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동 사업의 참가 학생들은 소속 학교장 추천과 한림원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올해 5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6개월간 한림원 석학들로부터 1:1 사사를 받게 된다.

 

학생들이 참여하는 사사 프로그램은 먼저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웹캠, 메신저 등의 통신수단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멘토와 교류하는한림u-멘토링, 23일간의 일정으로 학생들의 연구내용 발표 및 토론을 실시하는 한림미래과학캠프, 한림원 회원들의 연구실을 방문해 견학 및 실습을 하는한림원 회원 연구실 탐방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홈페이지(www.kast.or.kr)에서 살펴 볼 수 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