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헌정대상 후보자 공모 본문

한림원소개/일정 및 기관동정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헌정대상 후보자 공모

과기한림원 2014. 2. 28. 10:19

세종대왕 등 31인 헌정…2014 후보자 추천서 접수 5월 23일까지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미래창조과학부는 우리 역사상 탁월한 과학기술 업적과 발자취를 남긴 과학기술인을 기리기 위해 오는 523일까지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2014년도 헌정대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추천대상 후보자의 자격요건은 역사적 정통성을 지닌 우리나라 과학기술선현 또는 원칙적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과학기술인 탁월한 과학기술업적으로 국가발전 및 국민복지 향상에 기여한 분 모든 과학기술인의 귀감이 되고 국민들의 존경을 받을만한 훌륭한 인품을 겸비한 분 등이다.

 

 

후보자 추천은 과학기술 관련 기관 및 단체의 장 또는 3개 이상의 과학기술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 근무하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추천인단이 할 수 있다.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사업은 과학기술인이 명예와 자긍심을 갖고 연구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과학기술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증대시키고 우수 인재의 과학기술계 진출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헌정자는 추천공고를 통해 접수된 헌정대상 후보자를 대상으로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후보자심사위원회와 인물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언론을 통한 공고와 이의제기 접수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현재 국립과천과학관 내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에는 세종대왕, 이순지, 최무선, 이 천, 장영실, 허 준, 홍대용, 김정호, 우장춘, 이원철, 이태규, 안동혁, 현신규, 최형섭, 이호왕, 김동일, 김순경, 장기려, 서호수, 이휘소, 김점동, 김재근, 이임학, 조백현, 조순탁, 석주명, 허문회, 윤일선, 정약전, 최석정, 한만춘 등 탁월한 과학기술업적을 이룩한 31인의 과학기술인이 헌정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홈페이지(http://kast.or.kr/HAL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