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 9회 Frontier Scientists Workshop 본문

국제교류 및 협력 증진/과학기술자 국제교류

제 9회 Frontier Scientists Workshop

과기한림원 2016. 6. 1. 17:21


■ 제 9회 Frontier Scientists Workshop

 

 

우리 한림원은 지난 6월 1일과 2일 양일간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제 9회 Frontier Scientists Workshop을 개최했다.

 

'Modern Trends in Nanotechnology'를 주제로 나노기술의 최신 연구동향과 미래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국내에서 박영우 이학부 정회원 (서울대학교) 등 국내 과학자 5인을 비롯해 재외한인과학자 1인과 함께 Mats Jonson (Univ. of Gothenburg) 교수 등 16인의 스웨덴 과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워크숍에서 유욱준 총괄부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과학기술발전을 위한 한림원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며, 양국간 과학기술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광섭 주스웨덴 공사는 축사를 통해 스웨덴 공주의 방한 등 양국의 활발한 교류현황을 설명하고, 양국간 우호적 관계가 유지되기를 희망했다.

 

김근제 스칸디나비아 한인과학기술자협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바이오에 이은 나노분야의 양국간 교류가 스웨덴에서 열리게 된 점에 대해 감사를 표시하며,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학술협력이 이뤄지기를 희망했다.

 

한편, 우리 한림원이 주최하는 Frontier Scientists Workshop은 국내 젊은과학자들과 해외 거주 한국인 과학자들이 세계적 수준의 해외석학들과 연구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 기념촬영하는 참석자들

 

▲ 워크숍의 주요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 축사하는 한광섭 주스웨덴 공사

 

▲ 축사하는 김근제 스칸디나비아 한인과학기술자협회 회장

 

 

※ 행사문의: 국제협력팀 031-710-465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