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윤종용 과학기술유공자 강연 본문

과학기술인 예우 및 시상/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

윤종용 과학기술유공자 강연

과기한림원 2019. 10. 24. 15:11

윤종용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삼성전자 前부회장)가  10월 17일(목) 서울과학고등학교에서 과학영재들을 대상으로 ‘과학기술혁신과 사회발전’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강연에는 서울과학고등학교 재학생, 교사, 사전에 신청한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윤종용 유공자는 강연에서 도구의 발명과 과학기술의 혁신이 인류 역사 발전의 원동력임을 강조하고, 과학영재들에게 “세상을 넓게 멀리보고 큰 꿈을 키워서 열정을 갖고 도전하여 우리 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종용 유공자는 4G D램, CDMA 개발로 한국을 반도체·통신 강국으로 견인했으며, 최대의 기술개발 투자로 기술 강국을 이끌고 국제표준과 특허로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로 지난 2017년 초대 과학기술유공자로 지정됐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 과학기술유공자지원센터(센터장 유장렬)는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하반기 과학고, 모교, 전국 특성화대학교에서 총 7회의 ‘2019년 과학기술유공자 강연’을 개최 할 예정이다.

 

유장렬 센터장은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 강연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 과학기술의 꿈과 앞으로의 미래를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