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한림원 임직원, 반부패 추진시책 실행 및 청렴 교육 실시 본문

한림원소개/한림원의 오늘

한림원 임직원, 반부패 추진시책 실행 및 청렴 교육 실시

과기한림원 2019. 8. 6. 20:00

반부패 추진시책 회의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지난 7월 31일 '고위직 및 승진자 대상 반부패 추진시책 회의'를 개최하고, 이어 8월 5일 전 임직원 대상 '2019년도 제2회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한림원은 지난 6월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을 목표로 한 '반부패 추진시책'을 마련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2019년도 추진계획으로서 △반부패·청렴생태계 조성 △부패통제 실효성 확보 △청렴문화 정착 및 확산 등을 수립했다. 실행전략으로는 기관장의 청렴메시지 발송, 부패방지 제도 구축, 반부패 청렴의식 개선 등이 마련됐다.

 

이번 청렴 교육은 추진시책 실행의 일환이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 및 부패 신고에 대한 최신 동향과 함께, 일명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라고 불리는 개정 근로기준법(제76조)과 관련된 내용이 소개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됨에 따라 인식하지 못한 채 이루어질 수 있는 부패 및 반윤리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했으며, 공직자 의식을 높이는 방향으로 이루어졌다.

 

한림원은 올해 반부패 추진시책을 강력하게 추진하기 위해 △우수기관 제도 벤치마킹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및 정례회의 △기타 제도 마련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