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회원동정 본문

한림원 사람들/회원

회원동정

과기한림원 2016. 5. 26. 14:42

■ 회원동정

 

본 코너는 회원 여러분의 영전, 수상, 인사이동, 초청강연, 연구성과 등의 동정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게재를 원하는 회원님들께서는 매주 화요일까지 해당 내용을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홍보출판팀 031-710-4639, ykpark@kast.or.kr)

 

 

■ 김수봉 이학부 정회원 (서울대학교 교수)

 

김수봉회원님 이미지

 

김수봉 교수는 최근 미래창조과학부 기초연구사업의 연구결과로, 중성미자의 질량차이를 측정하는데 성공했다. 

중성미자는 질량이 매우 작은데다 빛에 가까운 속도로 움직이고 다른 물질과 거의 상호작용도 하지 않으며, 우주 모든 곳에 존재하지만, 질량이 매우 작은 만큼 질량값은 물론 각 종류간 질량 차이 측정에 성공한 사례도 그동안 나오지 않았다.

김 교수의 이번 연구결과는 지난 5월 24일자 'Physical Review Letters'에 게재되었다. 동 학술지는 물리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를 갖추고 있는 학술지이다.

 

 

■ 서유헌 의약학부 정회원 (가천대 석좌교수 겸 뇌과학연구원장, 서울대 명예교수)

 

서유헌회원님 이미지

 

서유헌 교수는 지난 325TV조선 광화문의 아침에서 뇌건강강의를 했으며 419일 대전광역교육청 주최로 뇌적기 교육에 대한 특강과 428일 노인인력개발원에서 나이보다 젊어지는 행복한 뇌에 대해 특강을 했다.

또한 511일 이대평생교육원과 518일 과천시 시민회관에서 치매예방 7가지 생활습관에 대하여 각각 특강을 했으며 5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 분자신경퇴행 국제 심포지움에서 축사를 했다.

 

 

■ 최수영 이학부 정회원 (한림대학교 교수)

 

최수영회원님 이미지

 

최수영 교수는 지난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6 한국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학술지상(최다인용상)을 수상했다.

최 교수는 국가대형연구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해 과학기술부 국가지정연구실(NRL) 연구책임자, 바이오신약장기사업 면역기능제어기술사업단 단장 및 Brain 프론티어사업의 중과제 총괄연구책임자 등 정부대형연구과제 리더로서 연구를 수행해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했으며, 현재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지정 대학중점연구소사업 총괄책임자로 '단백질침투기술을 이용한 인체질환용 단백질치료제개발' 분야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