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홍남기 미래부 1차관, 한림원 방문 본문

한림원소개/한림원의 오늘

홍남기 미래부 1차관, 한림원 방문

과기한림원 2016. 2. 24. 17:30



과학기술 각 분야 석학들과의 간담회 진행


홍남기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 제1차관은 지난 2월 2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하 한림원)을 방문해 과학기술 각 분야의 대표적 석학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미래부에서 운영 계획 중인 홍남기 차관의 현장 방문 및 간담회 프로그램인 '과기 창가(科氣 創可)* 현장톡!'의 첫 행사로서 마련됐다. 


한림원에서는 박성현 원장을 비롯해 유정열 총괄부원장, 최항순 정책담당부원장 등 모두 8명의 석학들이 참여했다.


홍남기 차관이 한림원을 방문, 과학기술 부문에서의 한림원의 역할을 치하하고 있다.


홍남기 차관이 한림원을 방문, 국가 과학기술 발전과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림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정부의 과학기술 주요 현안에 대한 한림원의 정책연구 및 자문 활용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마련에 한림원의 참여 ▲남북한 통일을 위한 과학기술분야에서의 한림원의 역할 등 국가 과학기술분야의 주요 의제들에 대해 논의했다. 


홍남기 차관은 간담회에서 우리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해 각 분야 연구일선에서 헌신해 온 석학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과학기술 아카데미로서의 한림원 고유 역할을 통해 정부의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림원회관 앞에서의 기념촬영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