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한민구 원장,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등 화상간담회 개최 본문

한림원소개/한림원의 오늘

한민구 원장,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등 화상간담회 개최

과기한림원 2020. 4. 8. 10:47

화상간담회 화면. 상단 왼쪽 첫번째 최기영 장관, 두번째 한민구 원장.

 

한민구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원장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과학기술계 기관장들과 개최한 온라인 간담회에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과학기술 혁신을 통한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공학한림원,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한국과학기술원(KAIST), 광주과학기술원(G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 등 8개 기관의 기관장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감염병 극복, 경제적 위기 대응에 과학기술인의 사회적 책무와 연대에 공감대를 형성하며, 각 기관의 활동 현황과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한민구 원장은 지역 대학 박사후 연구원 취업률 저하와 여성과기인의 경력 단절 문제를 언급하며, 이들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4대 과기원에서도 졸업생 취업난 해소 대책으로 진로 컨설팅 강화, 박사후연구원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최기영 장관은 "연구개발에 대한 꾸준한 투자 결과는 위기 때 진가가 나온다"며 "약물 재창출, AI 기반 조기 예측 등 핵심 기술개발을 지원해 조속한 시일 내 치료제와 백신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