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대상(주) 후원,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제정 본문

과학기술인 예우 및 시상/시상

대상(주) 후원,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제정

과기한림원 과기한림원 2014. 12. 26. 13:34

 

국내 식품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국내 우수과학기술자 시상사업이 제정됐다. 


한림원은 대상주식회사(대표이사 명형섭)와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제정과 시상사업 추진 업무 협약을 12월 22일 체결했다.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식품과학기술인의 사기진작과 식품·농수산·생명과학기술 연구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제정됐다. 내년부터 식품과학분야 연구업적이 탁월한 과학연구기술자를 뽑기 위해 매년 3월 시상을 공고할 예정이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에게는 상금 2천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대상주식회사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선도를 위한 식품 및 소재 분야 산업화에 기여해왔고 식품·산업용 전분당 소재, 발효 기술을 이용한 아미노산 및 산업용 바이오 소재 개발 등 꾸준한 소재 개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산학연 전문가와의 다양한 공동연구 활동 추진을 비롯해 각종 학술대회 후원 ,산학 공동연구센터 설립 등을 통해 과학기술 진흥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명형섭 대표는 “과학기술인의 사기진작과 기술적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림원과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지속적 관심과 투자를 통해 국내 식품기업들의 혁신적 제품개발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일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