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Y-KROS 3차 종합 토론회 개최 본문

국제교류 및 협력 증진

Y-KROS 3차 종합 토론회 개최

과기한림원 2018. 12. 24. 16:33

Y-KROS 3차 종합 토론회 개최

 

[참석자 단체사진]

 

우리 한림원은 지난 8월부터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이하 Y-KAST)' 회원들과 한국연구재단의 국제연구인력교류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젊은 과학자들이 참여하는 Y-KROS(Young-Korean Researchers Open Symposium)를 운영해 'Computation and Life'을 주제로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융합연구 분야 개발을 위한 논의를 이어왔다.

 

이번 Y-KROS 3차 종합 토론회는 박용호 차세대부장 및 Y-KAST 회원 14인이 참석하였으며, 15일(토)과 16일(일) 양일간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개최되었다.

 

기초 토론(8월 24~25일)과 심화 토론(11월 16~17일)의 과정을 거쳐 이번 종합 토론회에서는 지난 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제안서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종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심층토론을 진행했다. 토론 결과는 실제적인 과학기술정책 개발을 위해 정부에 제언된다.

 

토론을 통해 도출된 약 22건의 제안서는 첨단복합기술, 미래의학기술, 첨단복합 데이터/시스템 구축 등으로 분류되었으며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제안서들을 수정하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작성될 요약보고서의 발간 방향과 동 보고서를 활용한 인포그래픽북, 지하철 역사 내 광고 등 대중홍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행사장 전경]

 

 

 

※ 해당 사업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