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차세대한림원 신입 회원 후보자 추천 공모 본문

국제교류 및 협력 증진/Y-KAST

차세대한림원 신입 회원 후보자 추천 공모

과기한림원 2017. 12. 13. 09:13

 

우리 한림원과 국내 유일의 영아카데미(Young Academy of Science)인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Young Korean Academy of Science and Technology, 이하 Y-KAST)은 오는 12월 18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한 달 간 ‘2018년도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신입회원’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후보 자격은 만 43세 이하(1975년 1월 1일 이후 출생)의 국내 거주 중인 과학자로서 이학·공학·농수산학·의약학·정책학 등 5개 분야에서 총 35인 이내를 선출할 계획이다.

 

심사는 후보자의 국내성과를 중심으로 책임저자(Corresponding Author) 업적을 평가하며, 연구개발의 창의성과 우수성, 국제경쟁력, 파급효과 등과 저서, 특허, 수상경력, 학술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후보자는 대학, 연구기관, 관련 학회 등의 기관장 혹은 학과장(부서장)이거나 한림원 정회원(차세대회원) 2인 이상이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서를 포함한 구비서류 양식과 심사절차, 기준 등 상세 안내는 한림원 홈페이지(www.kast.or.kr)와 Y-KAST 홈페이지(www.y-kas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2018년도 신입 차세대회원은 내년 2월 중 차세대회원패 수여식과 함께 3년의 임기를 시작한다.

 

우리 한림원은 지난 2월, 젊은과학자상(대통령상) 수상자 등 73인의 우수한 젊은 과학자들을 창립회원으로 선발하고, 국내 유일의 젊은 과학자 해외교류 및 정책 활동 기구로서 Y-KAST를 출범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내년에는 국제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정책 제안 활동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명철 원장은 “주요 국가들이 자국 내 정상급 젊은 과학자들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영아카데미를 활용하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젊은 과학자들도 조기에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추천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