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김유항 AASSA 회장, “한림원, 아시아과학기술 발전 이끌길” 본문

한림원 사람들/회원

김유항 AASSA 회장, “한림원, 아시아과학기술 발전 이끌길”

과기한림원 2017. 2. 7. 10:56

 

[김유항 AASSA 회장]

 

김유항 아시아과학한림원연합회(The Association of Academies and Societies of Sciences in Asia, 이하 AASSA) 회장(이학부 종신회원)이 지난 1월 우리 한림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김유항 회장의 기부금은 그의 뜻에 따라 AASSA 운영 및 아시아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김유항 회장의 기부활동은 지인들 사이에서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다. 2010년 38년간 몸 담은 인하대학교를 퇴직하며 장학금 1억5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유학 갔던 미국 네바다주립대학교에 2만 달러, 각종 학술 단체와 자선단체에 약 1억 원을 후원하는 등 활발한 기부활동을 해왔다. 

 

김 회장은 우리 한림원 총괄부원장직을 맡고 있을 때도 기관 발전 및 직원 복지를 위해 기부한 바 있으며, 지난해 10월 회장으로 취임한 AASSA를 위해 올해도 선뜻 후원에 나섰다.

 

김유항 회장은 “누구든지 사회에 자기 몫의 기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한림원이 아시아 과학기술 발전을 이끄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김 회장은 그간 한림원 총괄부원장직과 이사직을 역임한 바 있으며, 선도과학자 프로그램을 기획·정착시키는 등 한림원의 기관 발전의 기초를 다치는데 공헌한 공로를 인정 받아 제14회 한림원공로상을 수상했다. 또 AASSA 사무총장 및 회장직을 맡아 아시아에서 한림원의 주도적 위상을 확보하는데도 크게 공헌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