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2015년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시상사업 수상후보자 공모 본문

한림원소개/일정 및 기관동정

2015년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시상사업 수상후보자 공모

과기한림원 2015. 4. 24. 11:18

한국과학기술한림원상 학술상, 덕명한림공학상, FILA기초과학상 등 6월 5일까지 추천서 접수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오는 6월 5일까지 2015년도 ‘한국과학기술한림원상 학술상’, ‘덕명한림공학상’, ‘FILA기초과학상’, ‘카길한림생명과학상’,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상 학술상’은 과학기술 발전에 공이 지대하여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훌륭한 과학기술자를 선발․포상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덕명한림공학상’은 공학분야에서 연구개발 실적이 탁월한 과학기술자를 선발․포상하는 사업으로 지난 1999년부터 일진그룹의 후원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덕명(德明)은 일진그룹 허진규 회장의 아호다.

 

‘FILA기초과학상’은 기초과학분야에서 연구개발 실적이 탁월한 과학기술자를 선발․포상하는 사업으로 FILA코리아(주)(회장 윤윤수)의 후원으로 지난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상 학술상’, ‘덕명한림공학상’, ‘FILA기초과학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포상금 5천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아울러 농수임축산학분야와 식품과학분야에서 우수 과학기술자를 선발․포상하는 ‘카길한림생명과학상’과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시상사업이 올해 첫 시행된다. ‘카길한림생명과학상’은 (주)카길애그리퓨리나 (대표이사 이보균),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대상주식회사 (대표이사 명형섭)의 후원으로 각각 마련되었다.


후보자의 추천은 ▲대학교 및 연구기관, 관련 학회의 기관장 및 대표자 또는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회원 3인 이상의 연대 추천시 가능하다.

 

추천서 및 구비서류 양식, 심사절차 등 보다 자세한 안내는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홈페이지 (www.kast.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문의 (031)710-460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