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2회 한·스웨덴차세대한림원 공동심포지엄 개최 본문

국제교류 및 협력 증진/Y-KAST

제2회 한·스웨덴차세대한림원 공동심포지엄 개최

과기한림원 2019. 12. 18. 18:26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Young Korean Academy of Science and Technology, Y-KAST)과 스웨덴영아카데미(Young Academy of Sweden)는 지난 12월 11일 스웨덴왕립과학한림원(The Royal Swedish Academy of Sciences)에서 '제2회 한·스웨덴차세대한림원 공동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스웨덴영아카데미는 30여 개국 영아카데미들 중 가장 주목을 받는 곳 중 하나로 Y-KAST는 지난 2017년 창립 이후부터 스웨덴영아카데미와 공동워크숍 및 초청방문을 실시하며 꾸준히 교류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측을 대표하여 윤정한 차세대부장(한림대), 남기태 공학부 차세대회원(서울대), 김수영 공학부 차세대회원(고려대), 김미현 의약학부 차세대회원(김미현), 이상욱 이학부 차세대회원(이화여대), 이성주 정책학부 차세대회원(아주대), 장호원 공학부 차세대회원(서울대) 등 7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행사에서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SDGs)와 관련하여 각 연구자들이 현재 수행하고 있는 관련 연구를 소개하고, 관련 분야의 향후 발전 방향과 공동연구 활성화 방안 등을 활발히 토론했다. 또한 젊은 과학자들이 과학과 정책의 측면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정책과 이를 위한 양국의 젊은 과학자들의 교류 활성화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양국 참석자들의 단체사진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