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한림원의 창', 2019년도 가을호 발간 본문

과학기술 문화진흥/출판

'한림원의 창', 2019년도 가을호 발간

과기한림원 2019. 11. 12. 10:25

'한림원의 창' 가을호 표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분기별 발행하는 매거진 '한림원의 창' 2019년도 가을호가 11월 발간됐다

 

이번 가을호에서는 '노벨상으로 가는길'을 커버스토리 주제로 노벨상의 위상과 현황을 살펴보고, 김호근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출판담당 부원장), 박창범 고등과학원 교수(이학부 정회원), 선양국 한양대학교 교수(공학부 정회원) 등 회원들이 분석하는 올해의 노벨상 연구성과의 의의와 향후 정책제안을 들어봤다.

 

한림원 리포트에는 △[이슈브리핑]과학기술기반 리스크 거버넌스, 어떻게 구축해야 하는가  △[이슈브리핑]연구관리 공동규정 개정 △[사이언스 NOW]환경공학 연구의 최신 동향 △[세계의 한림원]미국과학한림원  △[인포그래픽] AI와 일자리 등이 소개되었다.

 

또한 조완규 대한민국과학기술유공자, 장종산 한국화학연구원 책임연구원, 윤태영 서울대 교수, 김유항 AASSA 회장 등 회원들의 인터뷰를 통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달했으며, 홍준표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의 기고가 게재됐다.

 

 

‘한림원의 창’은 한림원 회원 및 과학기술계 오피니언 리더들과 정부, 국회, 언론 등 정책 관계자들에게 우편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온라인 홈페이지, 네이버포스트 과학의 거인(https://post.naver.com/kast1994)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도 폭넓게 전달되고 있다.

 

한림원의 창 2019 가을호 PDF 다운로드 받기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