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34회 한림국제심포지엄 개최 본문

국제교류 및 협력 증진/국제심포지엄

제34회 한림국제심포지엄 개최

과기한림원 2018. 11. 23. 11:09

[참석자 단체사진]

 

우리 한림원은 지난 15일(목)과 16일(금) 양일간 웨스틴조선호텔 부산에서 ‘의생명, 농학, 생명과학 분야의 최신동향(The recent advances in biomedical, agricultural and life sciences)’을 주제로 제34회 한림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바이오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학문의 전문가들이 다채롭게 연사로 참여, 각 분야의 최신 연구 및 첨단기술의 현황을 공유하고 다각적 활용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로드릭 대시우드(Roderick H. Dashwood) 미국 텍사스A&M대학교 보건과학센터 박사, 진용수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교수, 정헌택 울산대학교 교수, 김성구 부경대학교 교수, 권혁무 UNIST 교수 등 국내외 과학자 14인이 발표를 통해 기초연구부터 응용기술까지 전문분야를 소개했다.

특히 해외연사로 초청된 로드릭 대시우드 교수는 후생유전학을 통해 암, 심장병을 치료하기 위한 연구 개발을 활발하게 진행, 생명과학기술 분야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세계적인 석학이며, 진용수 박사는 바이오 연료와 재생 가능한 바이오매스 연구 분야에서 생물 연료, 영양제, 식품 성분 등 식품 안전 관련 연구를 수행하며 주목받고 있는 과학자다.

 

유욱준 총괄부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림국제심포지엄은 국내외 석학들이 학문적으로 교류하도록 함으로써 서로 간의 연구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공동연구의 기회를 모색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바이오 분야에 포함된 매우 다양한 학문의 전문가들이 참여함으로써 융합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개최 취지를 강조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