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14회 Frontier Scientists Workshop 개최 본문

국제교류 및 협력 증진/과학기술자 국제교류

제14회 Frontier Scientists Workshop 개최

과기한림원 2018. 8. 16. 11:22

[참석자 단체 사진]

 

우리 한림원은 지난 7월 31일, 8월 1일 양 일간 미국 뉴욕 세인트존스 대학교에서 '생명공학기술의 최근 동향(Recent Trends in Biotechnology)'을 주제로 제14회 Frontier Scientists Workshop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정진호 의약학부장, 정종경 서울대학교 교수, 이기원 차세대간사 등 국내연사 5인이 참석했으며, Stephen O'Brien 노바 사우스이스턴대학교 교수 등 해외연사 3인과 Stephen Suh 미국 헤켄섹 대학병원 교수 등 재미한인 5인 등이 참여, 총 13인의 전문가들이 자연과학분야, 만성 퇴행성 질환의 최근 연구, 의학계 혁신을 일으킨 최근 연구 결과, 생명공학의 인체 보건에 관한 연구를 소주제로 자신의 최근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사들은 워크숍을 통해 최근 연구 동향을 교류하고 각 분야를 심도있게 논의했으며, 기초과학 분야의 기술 난제 및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 과정들에 대해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우리 한림원이 주최하는 Frontier Scientists Workshop은 국내 젊은과학자들과 해외 거주 한국인 과학자들이 세계적 수준의 해외석학들과 연구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