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2018년도 농수산학부 부회 개최 본문

한림원 사람들/회원

2018년도 농수산학부 부회 개최

과기한림원 2018. 6. 5. 02:08

우리 한림원은 지난 4일 한림원회관 대강당에서 농수산학부 종신회원, 정회원,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Y-KAST)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농수산학부 부회'를 개최했다.

 

윤정한 학부장의 개회사와 이명철 원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 자리에서는 △정길생 농수산학부 종신회원 과학기술유공자 지정 축하 △한림연구보고서 117 ‘유전공학작물: 경험과 전망’ 출판 기념식(집필위원장: 유장렬 과학기술유공자센터장(농수산학부 정회원)) △2018년도 농수산학부 신입회원 소개 등이 이뤄졌다.

 

[개회사 하는 윤정한 학부장(좌), 인사말 하는 이명철 원장(우)]

 

먼저 정길생 농수산학부 종신회원의 과학기술유공자 지정 축하를 위해 꽃다발 증정 및 떡케이크 커팅의 자리가 마련되었다. 정길생 박사는 축하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국가에서 과학기술유공자라는 명예를 받은 만큼 이를 보답하기 위해 우리나라 과학기술 미래를 이끌고 나갈 젊은 과학도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고 용기를 심어주는 역할에 대한 소명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길생 박사 과학기술유공자 지정 축하 기념 사진]

 

이어 출판 기념식에서는 집필위원장인 유장렬 박사의 연구보고서 설명이 진행됐으며, 농수산학부의 2018년도 신입 정회원과 Y-KAST 회원 소개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이 날 참석한 정회원 임종환 박사와 Y-KAST회원 손기훈 박사가 본인의 연구분야와 경력 등을 간단히 소개하며 나아가 한림원 회원으로서의 활동 포부를 밝혔다.

 

이 날 자리는 농수산학부 발전방향에 대해 회원들간의 자유토론의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2018년도 농수산학부 부회 참석자 단체사진]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