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AASSA–NAS KR 워크숍 개최 본문

국제교류 및 협력 증진/AASSA 운영

AASSA–NAS KR 워크숍 개최

과기한림원 2017. 10. 10. 17:41

[AASSA-NAS KR 워크숍이 열린 행사장 전경]

 

우리 한림원에서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는 AASSA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키르키즈스탄 비슈케크에서 키르키즈스탄한림원(National Academy of Sciences, Krygyz Republic)과 공동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의 주제는 ‘지진의 리스크와 악영향을 줄이기 위한 과학, 공공기관, 대중 공동의 노력(Science, State Structures and Public – Joint Efforts to Reduce the Risks and Consequences of Earthquakes)’이었으며 김유항 이학부 종신회원(AASSA 회장)과 이무하 회원담당부원장(AASSA 사무총장), 김학수 정책학부 정회원(DGIST 초빙석좌교수) 등이 참석했다. 특히 김학수 교수는 ‘지진의 위험과 리스크 극복(Overcoming seismic hazard and risk)’을 주제로 한 세션 3에서 30분간 발표를 진행해 박수갈채를 이끌어냈다.

 

김유항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지구는 현재 더욱 강해지고 잦아지는 자연재해를 마주하고 있다”며 “특히 중앙아시아는 지진에 취약한 지역으로 이번 워크숍의 주제는 매우 적합하고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 지역에서 일어나는 지진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